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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듭니다.

개발일기 - 앱스토어 출시 완료 본문

old_Doona Rebirth

개발일기 - 앱스토어 출시 완료

인카고 2018. 5. 30. 02:14


링크 : https://itunes.apple.com/us/app/doona-rebirth/id1387539292?mt=8&ign-mpt=uo%3D4



드디어 심사가 끝났고 출시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에 신경쓴것은 3가지입니다.


1.iPhone X 노치 대응


두나리버스는 가로화면에서 플레이되는 게임입니다. 

UI 설계시 노치 디스플레이에대한 고려가 없었기 때문에 아이폰 X에서는 UI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을것이 확실했습니다. (실기기가 없어서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설정에 화면 좌우에 일종의 패딩을 집어넣는것을 선택하는 메뉴를 만들었고 게임 첫 시작시 기기아 아이폰 X라면 이 설정을 활성화하도록 하였습니다.


관련 코드

bool deviceIsIphoneX = UnityEngine.iOS.Device.generation == UnityEngine.iOS.DeviceGeneration.iPhoneX;



2.소셜로그인 관련 사항


앱스토어에서는 소셜로그인만 단독으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글을 봤었기에 자체로그인기능이나 게스트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관련 규정을 다시 찾아보니 해당 규정을 찾을 수 없었고 자체로그인기능을 넣을 경우 사용자 데이터를 어떠한 방식으로든 저장하게 되서 꺼려졌습니다.

그래서 리젝트되더라도 한번 심사 넣어보자란 생각으로 그냥 심사를 넣고 통과되었습니다.(심사시 테스트를 위한 소셜미디어 계정은 제공되어야 합니다)



3.소셜로그인 활용 기능


앱스토어에서는 소셜로그인을 통하여 로그인을 시킬 경우 해당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한 기능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고 합니다.

친구초대를 한다던지 프로필 사진을 표시해준다던지 소셜미디어에 포스팅을 한다던지 말이죠.

두나 리버스에서는 소셜로그인을 통하여 얻은 정보중 아무것도 저장하지 않고 단지 클라이언트에서 이름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여기다가 사진을 추가할까 했지만 이름표시도 쇼셜로그인 활용으로 봐주지 않을까 해서 그냥 심사에 넣었습니다.(결국 아무것도 안했네?)

그리고 통과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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