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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듭니다.

Mine No More 본문

old_Mine No More

Mine No More

인카고 2017. 5. 26. 00:04


새로운 게임에 대한 구상을 어느정도 마쳤고 시각적인 느낌을 보기위해 오브젝트를 이리저리 배치해보았습니다.

만들다보니 차차기작의 컨셉과 크게 다르지 않아 코드 구조를 조금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게임방식은 지뢰찾기입니다. 여러 방을 순회하며 지뢰를 찾는(제거하는?)것이지요.

누구나 아는 게임방식이므로 플레이어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갖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고려하는 점들


1.오래 남는 게임


두나를 만들고 운영하면서 들었던 아쉬움중 하나는 게임을 설치한 후 삭제하는 비율이 너무 높다는 것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게임은 제 스마트폰에 몇개월에서 수년까지 버티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마음에 들지 않는 게임은 한번 플레이후 바로 지워버리죠.

제가 만든 게임이 그렇게 쉽게 지워지는것은 마음아픈 일입니다.

스마트폰에 오래오래 남아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2.수익이 남는 게임


두나가 중국 앱스토어에 피쳐드 되면서 아마도(미래의 광고 수입을 고려하였을 때) 두나 개발에 소모된 기본적인 비용들은 회수를 한듯 싶습니다.(방값, 밥값)

하지만 월급받으면서 회사다니던 시절의 돈에 비하면 절반이하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죠.

지속가능한 개발생활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두나보다 더욱 의미있는 수익을 거두어야 합니다.

두나에는 넣지 않았던 인앱기능을 추가하고(하지만 강제하지 않는 수준에서) 광고 솔루션의 선택 및 노출 방식에 대해서도 더 깊은 고민이 필요하겠습니다.


3.기타등등


은 마음속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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