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게임을 만듭니다.

아이디어 노트 본문

old_line 2

아이디어 노트

인카고 2015. 12. 24. 22:50

이하 내용은 에버노트에 두서없이 막 내려쓴 게임 아이디어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억하기위해 적은것이라 그냥 봐서는 뭔소리인가 하는 내용이 있을겁니다.






지하철을 배경으로한 srpg, 로그라이크

목표는 지하철 제일 앞칸으로 간다. 왜? 이유를 만들어볼까?

제일 앞칸에서 내려야 동선이 최적화 된다? 일일이 그걸 설명한다?

그냥 아이템을 많이 먹기위해서 다음칸으로 가는거다?

딱히 이유가 생각나지 않는다. 그냥 가는걸로 할까?

머리칸으로 가는 이유! 
머리칸에 무엇이 있는지 알기위해!
끝없는 궁금증!(???)




아이템

백팩
플레이어 뒷부분을 차지한다(후방 방어가능, 플레이어 뒤에 올수 없으니)
하지만 움직임에 제한을 받는다.(대각선으로 못움직임) (기본은 8방향)

무기
장우산

방어구(옷)

소비템
체력을 N채워준다
체력을 N늘려준다.





이동/공격

1.전통적인 srpg처럼 이동하고 공격하는 형태(공격뒤 이동도 가능, 이동만 두번은 불가겠지?)
2.타이니로그나 네크로덴서처럼 한칸씩이동하고(특별한경우 두칸) 공격 혹은 이동중의 하나를 선택하여 취하는 경우


나(혹은 우리팀)의 행동이 끝난후 적들이 움직이는 형태(일반적)
그냥 실시간(플레이어), 행동력 프로그레스바가 꽉차면 행동한다(적의경우)






팻시스템





꾸미기 시스템








패러디요소

기차&지하철 연관

설국열차
파이널파이트

라이터를 켜라


'old_line 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동 판정 방식 수정  (0) 2015.12.25
움직임에 대한 생각  (0) 2015.12.25
레퍼런스 및 깃 저장소  (0) 2015.12.25
스케치  (0) 2015.12.25
빠르게 만들어 가능성을 보자  (0) 2015.12.24
Comments